SPEAKER 2018

SPEAKER
2018년 ELF SPEAKER

AI와 경쟁할 창의인재


지난 10년간 인공지능(AI)은 인간 고유의 능력이라고 간주되어온 창의성을 구현하기 시작할 정도로 기술이 발전했습니다.
Google의 Magenta와 ING의 Next Rembrandt 프로젝트에서 볼 수 있듯이, 근래의 첨단 AI 기술은 예술과 음악을 창조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인간의 전통적인 창의성 수준을 따라잡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창의성에는 가까운 미래에 기계가 모방하거나 능가 할 수 없는, 명확히 설명할 수 없는 어떤 면들이 있고, 이 것이야말로 우리가 급속히 성장하는 인공지능 시대에서 우리 아이들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교육에서 강조해야 될 부분입니다.

에듀케어리더스포럼 플레너리 세션에서 Louis Kang박사는 그의 어린 시절의 개인적 경험들과 창의적인 사람들 과의 만남을 통해서 인간의 창의력에 대한 믿음을 가지게 된 되었던 경험을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AI 전문가가 바라보는 미래에 필요한 역량, AI가 어린이들에게 미칠 영향 등에 대해서 함께 다뤄봅니다.


who is

Louis Kang

Harvard/ MIT Media Lab

루이스 강은 MIT 미디어랩의 연구원으로 Ed Boyden 교수와 mapping brain computations도구를 개발하고 있으며, AI 스타트업 새비스탯 대표이다.
현재 하버드대학 응용물리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으며, 뇌 회로 복잡성과 그 것을 작동하는 분자 기계학(molecular machinery)를 해독하는데 깊은 호기심을 갖고 연구 중이다.

이에 앞서 루이스 강은 Peter Thiel (페이팔 창업자이자 페이스북 초기 투자자)의 Thiel Foundation에서 선구적인 기술에 대한 투자 이론을 계획하고 공식화했다.

또한 UC버클리에서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재료과학 학사를 받았으며, 노벨상 수상자 Saul Perlmutter 과 Dan Kammen 교수와 함께 일했다. 그는 지금까지 14권의 출판물 공동 저술하였으며 2,500개가 넘는 인용물을 자랑하고 있다.


http://educareleaders.com/wp-content/uploads/2018/08/LouisKang-4-320x40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