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ER 2019

SPEAKER
2019년 ELF SPEAKER

증강현실 기술이 스포츠와 만난 ‘모두의 스포츠’


“미세먼지, 황사, 폭염, 한파 등 외부 체육 활동의 대안”

미세먼지, 폭염 등 변화하는 외부환경으로 인해 줄어드는 실외 체육활동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어릴 때는 밖에 나가서 친구들과 뛰어 노는 것이 건강에 최고다’라는 말을 들었을 것이다. 현재 우리가 피부로 느끼는 외부환경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 폭염 등으로 1년 동안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제한적이다. 어른들을 위한 실내스포츠는 발달해 있으나, 아이들을 위한 실내 스포츠 콘텐츠는 절대적으로 제한적이다. ‘모두의 스포츠’는 나이, 성별 등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상스포츠 콘텐츠 이다.

“모두의 스포츠”는 모두를 위한 보편적인 스포츠 콘텐츠를 추구하고 있다. 과학, 예술, 수학, 영어 등 교육요소가 융합된 콘텐츠와 운동체력과 건강체력을 측정하는 체력측정 콘텐츠로 구성된다. 농구장 크기의 공간에서 그룹 체육교육이 가능한 증강현실 콘텐츠는 학생의 신체 및 인지 능력의 특성과 발달단계에 맞춰 제작되어 학생들의 건강 및 인지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이다. 모두의 스포츠가 추구하는 함께 즐기는 체육의 가치와 실현을 위한 기술적 접근과 시장의 트렌드를 소개한다.


who is

김인철

(주)인솔엠앤티 대표
  • 현 주식회사 인솔엠앤티 대표
  • 현 가온 대표

주식회 인솔엠앤티의 대표로서 2014년부터 법인을 설립하여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대한민국 IT시장에서 영역을 키워가고 있다. 3D 지구동물원 색칠공부 시리즈, 3D 홀로그램 키트, 증강현실 팬시 용품,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개발, 증강현실 체험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또한 증강현실 기술과 초등 체육교과 기반 가상 스포츠실 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초등학교 체육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였고, 연령층과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익하고 재밌는 증강현실, 가상현실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수상내역]

  • 대구경북 그랜드포럼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상 수상
  • DNA(Data-Network-AI) 100대 기업 선정

http://educareleaders.com/wp-content/uploads/2019/09/김인철대표_크기조정-320x404.jpg
Make

Conn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