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ER 2019

SPEAKER
2019년 ELF SPEAKER

YouTube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아동 노동인가? 사회적 학습인가?


“유튜브 키즈콘텐츠 산업의 긍정적 측면과 리스크”

유튜브의 수많은 무료 콘텐츠는 아이들을 유혹하고, 이를 통한 엄청난 트래픽양과 막대한 수입은 유튜버들로 하여금 어떤 콘텐츠를 만들지 고민에 빠지게 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이 YouTube 라는 가상 세계에서 학습자나  창작자일 수도 있고, 나쁜 영화의 희생자 또는 노동자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키즈 크리에이터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키즈 크리에이터는 아이들이 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직접 프로듀싱 기술을 배울 수 있고 경제적 이익도 얻을 수 있어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반면에 경제적 이익 때문에 부모가 아이들에게 비디오 출연을 강요하거나, 아이들이 출연한 비디오에 악플이 달린다면  그것은 아이들 발달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어른들이 유튜브 산업에 무지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창의성과 사회성을 무시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키즈 크레에이터들이 서로 배우고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어린이들만의 크리에이터 커뮤니티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소셜 미디어의 학습과 창조적 측면에서의 긍정적인 영향은 남겨두고, 리스크는 제거할 수 있을까요? 부모와 선생님들이 유튜브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who is

Po-Feng Lee

INSIDE media

포펑리는 대만 인사이드 미디어 편집장이자 유명한 온라인 코스 트레이너로, 주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학습 경험 설계와 교육 사업 트랜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 타이완 ETF 아카데미 설립자
  • 대만의 테크놀로지 트랜드를 선도하는 미디어 INSIDE 편집장

http://educareleaders.com/wp-content/uploads/2019/09/포펑리-사이즈조정-320x404.jpg
Make

Conn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