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ER 2017

SPEAKER
2017년 ELF SPEAKER

2018 코딩교육 BEST 5 브랜드 피칭

AR을 활용한 『유아전용 창의융합 코딩놀이교육』 큐비코란?

작년 교육부는 과도한 선행학습을 방지하기 위해서 유치원 내 코딩교육을 금지했다. 하지만 디지털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코딩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역량이라는 목소리가 많다.  코딩은 컴퓨터에 직접 데이터를 넣어보고 새로운 값이나 결과물을 만들어내면서 창의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수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전부터 선진국에서는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을 향상시키는 교육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자칫 아이들에게 코딩이 사고하는 것이 아니라, 책이나 외우는 암기과목이 될까, 혹은 코딩이 새로운 교과과정으로 만들어지면서 관련 학원이 생겨나고 입시 정책이 변화하는 순간 어린 학생들이 코딩을 교과수업으로만 인식하게 될까하는 염려때문에 교육부에서도 유치원내 코딩교육을 금지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영국의 사례만 살펴봐도 코딩을 5살부터 시작하고 7살 이전에 스크래치를 시작한다고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들에게 재미를 주면서 놀이기반 학습 환경에서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주는 것이다. 과연 코딩은 아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일까? 그렇다면 언제부터 어떠한 방식으로 가르쳐야 하는 것인가?

에듀케어 리더스 포럼에서 코딩교육에 대해 교육자, 관련 산업 종사자, 학부모와 함께 폭넓은 논의를 해보고자 여러가지 브랜드 피칭을 마련했다. 아래는 에듀케어 리더스 포럼에서 선정한 유아 코딩교육 BEST 5 브랜드이다.

AR을 활용한 『유아전용 창의융합 코딩놀이교육』 큐비코란?

21세기 디지털 네이티브인 아이들을 위한 선물.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코딩 알고리즘(Algorithm)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으며,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큐비코에 관해 소개한다.


who is

명배영

PDM 상무이사

PDM 상무이사


http://educareleaders.com/wp-content/uploads/2017/10/주피디엠_명배영상무이사-320x479.jpg
Meet

Company


http://educareleaders.com/wp-content/uploads/2017/05/노란색_로고.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