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ER 2017

SPEAKER
2017년 ELF SPEAKER

사회 정서 학습 기술과 바른 마음을 길러 주는 교육의 필요성


사회적, 정서적 학습의 필요는 기술 혁신, 다양한 인종와 계층의 상생, 통일과 분열 등 사회 구조 상에 급진적 변화가 이루어졌을 때 그 두각을 나타낸다.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우리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 “사회정서학습 (SEL)”에 대해 독일유소년연구소장 버나드 칼리키 박사를 모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본 강연은 사회정서학습의 정의와 목표, 사회정서학습이 우리아이들에게 가져오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아이들이 겪는 어려움과 앞으로 이겨내야하는 도전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구체적인 교육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더불어 우리아이들의 학습능력, 문제해결능력과 사회성을 길러주고 사회에서의 경쟁력을 키워주는 역할로서의 영유아보육교육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ECEC) 에 대해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who is

버나드 칼리키

독일 유소년연구소 소장

버나드 카리키 교수는 심리학 학사, 발달심리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하버드-베를린 훔볼트대학 공동의 가족발달, 가족생애과정 관련 미-독학회에서 펠로우로 재직했다. 현재는 드레스덴  Protestant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EHS) 대학의 아동교육학 교수이자 독일 유소년 연구소 연구 소장으로 재직하며 독일의 교육 환경을 변화 시키는 데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http://educareleaders.com/wp-content/uploads/2017/05/DJI.jpg